Celeb

추미애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남편 and.. 아들 특혜와 노무현 탄핵)

고레 2021. 7. 28.

추미애 프로필

 

생년월일 : 1958년 10월 23일

나이 : 64세 (2021 한국나이 기준)

고향 : 경북 달성군

(현재 명칭 : 대구광역시 달성군)

: 160cm

 

~ 학력 ~

 

대구남산초

구남여중

경북여고

한양대 법학과 졸업 (1981년)

사법고시 합격 (1982)

 

1985년부터 판사생활을 10여년간 한다. 1996년 서울광진구에서 국회의원이 되며, 김대중 대통령과 함께 한다.

 

추미애 사법고시 낙방시킨 러브스토리

 

 

추미애 남편

서성환

 

생년 : 1955년생

나이 : 67세 (2021 한국나이 기준)

 

추미애의 남편은 추미애씨보다 3살 연상이지만 대학은 동기라고 한다. 같은학교 같은과 CC 였으며, 추이매 의원은 1982년 사법고시에 합격했고, 남편은 1985년 사법고시에 합격한다.

 

추미애 대표는 사법시험 후, 판사의 길을 남편 서성환씨는 사법 시험 후 변호사의 길을 걷는다.

 

두 사람은 1985년에 결혼하는데 남편이 사법시험에 합격한 때이고, 추미애 의원은 판사생활을 시작한 해이다.

남편이 전라도 정읍출신에 다리에 장애가 있어, 대구 출신인 추미애 가족에서 반대를 했지만, 두 사람은 7년간의 연애끝에 결혼한다.

 

추미애는 대학교 1학년때 이미 사법시험에 1차를 통과했을 정도로 수재였다. 하지만 당시 남편이 된 서성환씨와 연애를 시작하며 2차 시험에 낙방했다고 한다.

 

남편 서성환씨와 사이에 1남 2녀를 두고 있다.

추미애 아들 특혜 논란

추미애 의원이 군시절 휴가이후 복귀를 하지 않고 추미애 의원이 군부대에 직접 전화를 걸어 휴가 연장 요청을 하여 논란이 된 사건이다.

 

당시 지원반장인 A상사가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고 복귀명령을 내렸지만, 곧이어 B 육군 대위를 거쳐 지원반장과 당직사병에게 휴가 연장하라는 명령이 내려왔다고 한다.

 

이에 추미애 의원은 휴가가 아닌 병가였으며, 자신이 직접 관여한 바가 없다고 하였다.

 

그리고 위에 휴가 명령을 했다던 B 대위는 그런적이 없다고 부인했으나, 검찰조사 직전 휴가처리 지시를 인정했다.

 

검찰 조사 결과?

 

 

검찰은 무혐의 처분을 했다. 당시 상황이 외압이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고 하였으며, 부대에 복귀 하지 않은채 휴가 승인을 한 것은 탈영이 인정되기 어렵다고 하고 있다.

 

이 결과에 사람들은 다른 군인들에게도 똑같이 적용될 수 있는 것인지 등에 불만을 제기했다.

 

추미애 노무현 탄핵

 

2004년 3월 노무현 대통령 탄핵에 찬성표를 던진다. 처음엔 지도부중 유일하게 반대했던 인물이었지만, 당내 반대여론에 표결직전에 찬성으로 입장을 바꾼다.

 

당시 193명이 찬성하였고 2명이 반대를 하였는데, 한 명은 김종호 자민련 의원이었으며, 다른 한 명은 이낙연 대표라고 한다.

 

 

 

이낙연 프로필 (나이, 학력, 부인, 지지율 and 과거 노무현 탄핵 찬성!?)

이낙연 프로필 생년월일 : 1952년 12월 20일 나이 : 70 (2021년 한국나이 기준) 키 : 175cm 고향 : 전남 영광 학력 전남 영광 법성포 국민학교 졸업 광주 북성중 졸업 광주제일고 졸업 서울대 법학과 학사

nowthishot.tistory.com

 

추미애는 초반에 반대했던것과 다르게, 입장을 돌리고 난 후엔 노무현 대통령에 대해 매우 공격적으로 변했다. 노무현 대통령의 탄핵사유는 줄이고 줄여도 책으로 만들 수 있을 정도'라고 말 할 정도였다.

반면 이번에 대통령 후보 경선에 나가면서, 자신을 노무현과 동일시 하는 슬로건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기도 한다.

 

 

윤석열 프로필(군대, 자녀, 나이, 고향, 키 and 와이프 김건희 루머)

윤석열 프로필 생년월일 : 1960년 12월 18일 나이 : 62(2021기준) 고향 :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키 : 180정도 추정 몸무게 : 100kg(본인이 밝힘) ~ 학력 ~ 서울 대광국민학교 서울 충암중학교 서울 충암고등

nowthisho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