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

이재명 부인 김혜경 프로필 (ft. 나이, 학력, 집안, 자녀 혜경궁 김씨 사건)

고레 2021. 7. 16.

이재명지사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면서 덩달아 이재명 부인 김혜경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녀는 어떻게 이재명을 만났고, 또 집안이나 학력은 어떤지, 그리고 트위터에서 시끄러웠던 혜경궁김씨 사건까지 다뤄보겠다.

김혜경 프로필

1966년생 8월 or 9월 추정

나이 : 56세 (2021기준)

고향 서울

 

학력

숙명여대 85학번 피아노과

 

집안

 

이재명 "내가 처음 들어가본 아파트가 처가집"

 

김혜경의 아버지는 서울시립대를 나왔다고 하였으며, 김혜경의 오빠는 미 스탠퍼드 대학에 유학을 다녀왔을 정도로 유복한 집안이었다.

 

결혼 스토리

1990년 소개팅으로 이재명 지사를 만나 1991년 결혼을 한다. 1992년과 1993년생 연년생인 두 아들 동호, 윤호를 두고 있다. 두 아들은 둘다 고려대에 입학하였다.

 

1990년 당시 이재명 지사는 1986년 사법시험에 합격하교 1990년 당시 변호사로 활동을 하고 있었다. 첫인상은 그냥 아저씨였다고 하지만 소개팅으로 만난지 1년만에 결혼을 한다.

 

> 이재명 형수에게 쌍욕? (ft. 형보수지 와 정신병원, 녹음파일)<

 

 

혜경궁 김씨 사건

 

혜경궁 김씨 사건은 트위터에서 유명한 이재명 지사의 지지자인 08_hkkim이란 사람이 이재명 지사의 부인인 김혜경씨라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이 혜경궁김씨라는 인물은 이지사의 당시 대선후보경쟁자이던 안희정 전 경기도지사나 문재인 대통령에게 악플을 많이 남긴다

 

 

하지만 이재명 전 시장은 아내는 트위터등 SNS활동은 일절 하지 않는다 라고 이야기 하였으며, 08_hkkim이라는 트위터에 어디에도 혜경궁 김씨라는 말은 등장하지 않는다고 악의적인 해석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2018년 4월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가 미국 트위터 본사에 계정 정보 제공을 요청했으나 미 트위터 본사에서 이를 거부한다.

혜경궁 김씨는 과연 누구일까?

 

 

2018년 11월 경찰의 잠정 결론으로 혜경궁 김씨는 김혜경씨가 맞다고 결론을 내린다. 하지만 이는 정황상 판단한 것이며 검찰즉에서 물증이 없어 증거 부족으로 인한 무혐의 불기소처분을 내렸다.

 

경찰이 증거한 제시는 아래와 같다.

 

혜경궁김씨는 트위터에 글이나 사진을 올린 직전이나 직후에 김혜경씨 본인의 카카오스토리에도 동일한 사진등이 올라오는 정황이 많이 발견된다.

 

그 중 하나가 2014년 1월 15일 오후 10시 40분에 올린 이재명 지사의 대학입학 사진이다.

 

그 외에도 김혜경씨와 혜경궁김씨의 개인정보가 같다는 점을 들었다. 둘다 성남에 거주하며 자녀가 둘이 있으며 심지어 휴대폰 번호까지 같았다.

이에 대해, 이재명 지사는 누군가 정보를 도용하여 입력한 것이라고 하였다.

 

하지만 경찰측의 주장은 혜경궁김씨의 트위터 기종변경 시점이 있는데, 이는 16년 7월 16일에서 19일 사이이다. 그 당시 성남 분당구에서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을 변경한 사람은 김혜경씨 밖에 없다고 한다.

 

이에 네티즌 수사대에게 이재명은 자신의 결백을 증명해줄 도움을 요청하기도 하였으나, 이에 고발을 담당했던 이정렬이 본인이 트위터 본사에 요청하면 끝날 것을 다른 사람에게 요청하고 있다고 하였다.

 

이에 이재명과 변호사측은 본인이 아닌데 어떻게 요청을 하나 하고 반문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본인이 아닐경우, 트위터는 본인이 아니라 응답해줄 수 없다는 메일을 보낸다고 한다. 그것을 증명하면 된다고 말했다.

 

검찰측의 결론은 증거불충분 무혐의 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