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

김건희 프로필 (학력, 나이, 가족, 재혼 여부) ft. 윤석열 부인, 자녀

고레 2021. 7. 8.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인 김건희씨가 화제다. 호스티스 출신이라느니, 학력 위조라느니 다양한 이야기가 들려온다. 많은 부분이 미스테리에 쌓여있어 그런 부분들이 있는 것 같다.

 

- 프로필 -

이름 : 김건희(본명: 김명신)

나이 : 50(2021년 기준)

생년월일 : 1972년 9월 2일

 

가족 구성원 : 어머니(최은순), 오빠 (김건우)

 

현재 어머니 최은순씨는 요양병원의 설립 자격이 없는데도 의료재단을 세운뒤 요양병원을 만들고 운영하는데 관여한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오빠 김건우는 GS건설에 근무한 적이 있으며, 현재는 가족회사인 건설 시행사 ESI&D의 대표와 온요양원 대표를 맡고 있다.

 

김건희씨는 현재 미술품 전시를 주최하고 시행하는 코바나콘텐츠라는 회사의 대표로 있다.

 

> 김건희 호스티스설의 진실? <

 

 

- 학력 -

명일여고(서울 강동구)

경기대 서양학과 (학사) - 수원위치

숙명여대 대학원 미술학과 (석사)

국민대 테크노디자인 전문대학원 (디자인학 박사)

 

한때는 단국대를 졸업하였다는 이야기가 널리 퍼져있었다. 하지만 단국대에는 '김명신'의 입학, 졸업 기록이 존재하지 않았다 지금은 경기대로 확정지어졌다.

 

윤석열의 검찰총장 청문회때 한 의원이 김건희씨의 대학이 어딘지 물었으나, 윤석열은 부인(김건희)이 밝히고 싶지 않아한다고 하며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김건희씨가 고의로 단국대라고 거짓말을 하고 다닌것은 아닌 듯 하다. 지난 2006년 김건희씨가 번역에 참가한 <디지털 미디어 스토리텔링>에서 자신의 이력을 "경기대 서양화과 졸업"으로 올바르게 적혀있다.

 

 

> 김건희 호스티스설의 진실? <

 

 

- 재혼여부 -

'MBC 스트레이트'와 유튜브 채널 '열린공감 tv'에서 그녀의 과거에 대해 언급한 내용중에

 

그녀가 28살 즘인 2000년에 혼인신고도 하지 않은 채 노보텔에서 아산병원 산부인과 의사와 결혼을 했었다고 한다. 하지만 무슨 이유에선지 결혼 4년만에 헤어졌다고 한다.

 

하지만 김건희와 윤석열은 초혼이라고 밝히고 있다.

 

 김건희는 한 인터뷰에서 윤석열 총장과는 전부터 아는 사이였지만 '아는 스님'의 중매를 통해 결혼하였다고 한다. 2012년 3월에 결혼하였으며 당시 김건희(김명신)의 나이 41살이었고 윤석열은 53살이었다. 둘다 한 번 갔다와도 늦이 않은 나이지만 둘다 초혼이라고 한다.

 윤석열은 대검 중수부 생활을 하며 양쪽 정당에 비교적 공정한 수사를 해왔었다. 어떤 특정 당을 지지하는 수사를 하지는 않았다.(둘다 공격했으니) 사법시험에도 늦게 합격했고 (1991년 32살) 그리고 20년이 지나도록 결혼을 안했다는건 의외다.

 

둘 사이엔 아직 자녀가 없다.

댓글